건강을 위한 공기청정기 추천(반려동물을 위한 펫 기능)
본문 바로가기
상식의 바다

건강을 위한 공기청정기 추천(반려동물을 위한 펫 기능)

by 인생의 법칙 2022. 6. 21.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초미세 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고 반려동물들의 털과 냄새까지 잡아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진 공기청정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기청정기 추천 조건(반려동물이 있는 집)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을 위한 공기청정기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공기청정기 기능

1. 초미세먼지까지 잡을수 있는 성능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목적은 바로 초미세먼지를 잡기 위해서입니다. 미세먼지보다 더 무서운 초미세먼지는 호흡기를 통해 혈관으로 침투하여 뇌졸중, 심근경색, 심장마비의 원인이 됩니다. 

 

초미세 먼지를 잡기 위해서는 PM 1.0센서를 장착하여 초미세 먼지를 감지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가 필요합니다. 

 

2.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 제거 기능

공기청정기의 주요 기능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반려동물과 같이 살고 있는 경우 반려동물의 털이 필터 성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반려동물 공기청정기는 필터의 성능이 좋으면서 털을 걸러낼수 있어야 냄새까지 잡아주어야 합니다. 필터를 자주 교체할 경우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재상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3. IoT 기능있는 공기청정기

가족들이 모두 외출을 하게 되면 실내 공기를 알아서 정화시켜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람이 없어도 반려동물은 집안 곳곳을 누비면서 생활을 하게 되고 털도 날리게 됩니다. 

 

공기의 오염이 감지하게 되면 스스롤 작동하여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4. 필터 교환시기를 알 수 있는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의 생명은 필터입니다. 필터 사용 시기가 넘었다는 것은 사실상 기능을 상실하였다는 것입니다. 저가의 공기청정기들은 대부분 필터의 남은 주기를 알 수 없어 1년에 한 번 혹은 생각나면 교체를 하게 됩니다. 

 

공기청정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필터 입니다. 필터의 남은 주기와 교체 실기를 알려주는 기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5.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2등급 이상

거의 계속 켜놓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낮은 공기청정기는 5년~10년 사용할 경우 새로운 최고급 공기청정기 구매 비용을 넘어서게 됩니다. 

 

따라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은 최소 2등급 이상의 공기청정기가 필수 입니다. 

쓰면 돈이되는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차이 계산 쉽게 이해하기 (1등급 5등급 비교)

 

쓰면 돈이되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차이 계산 쉽게 이해하기 (1등급 5등급 비교)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1등급 제품을 사용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좋은지 전기요금은 얼마나 절약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과 5등급의 전기요금

my.1dreamaker.com

 

 

공기청정기 추천

공기청정기의 목적은 바로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며 초미세 먼지까지 정화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1. 가성비가 좋은 공기청정기 추천

가성비 좋은 LG 공기청정기 추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가성비 좋은 LG 공기청정기 추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는 가격 대비 성능은 좋은 것이지 건강을 지켜주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 포스

my.1dreamaker.com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고 원룸같은 작은 방에서 혼자 지내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공기청정기입니다. PM 1.0 센서를 장착하였으며 뛰어난 공기정화능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팅을 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2. 반려동물 공기청정기 추천

LG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두번째 공기청정기 추천도 LG인 이유는 공기청정기 분야에서는 알아주는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제품 성능을 믿을 수 있고 빠른 A/S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LG공기청정기360
펫 기능 공기청정기

LG 프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성능(AS332NG2C)

  • PM1.0 센서 장착으로 초미세 먼지 감지 가능
  • 반려동물 털 날림 및 냄새 정화기능
  • 인공지능 장착으로 공기오염에 맞춰 자동 동작
  • 펫 전용 모드 
  • 광 촉매 필터 장착으로 쉬운 필터 관리
  • 3개의 먼지 감지 센서 추가 장착 가능
  • 필터 잔량 및 교환 주를 확인 기능
  •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2등급
  • 공기청정 표시 단계 4단계 지원
  • 공기청정기 세기 5단계 지원
  • 공기 정기 필터 H13등급

전자제품 구매 시 가성비를 우선순위로 선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는 건강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공기정화능력이 선택 1순위입니다. 

 

다음으로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제품인지 따져봐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성능을 가졌다고 설명해도 그 말을 믿을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제품은 생산하는 과정에서 불량부품을 사용한다면 오히려 건강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 추천과 반려동물을 위한 공기청정기 추천이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장점 분석

 

가성비 좋은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장점 분석

창문형 에어컨의 장점은 설치가 쉽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절대 강자로 떠오른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의 장, 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

my.1dreamaker.com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